꿈해몽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도망가는 꿈 예지몽은 없다

직진하는후니 2022. 7. 7. 21:36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살아가면서 한번쯤 경험한 적이 있을겁니다. 무서운 형상이나 귀신,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로부터 쫓기며 상황이나 공간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마음대로 되지 않음에 식은땀을 흘리면서 깨어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듯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도망가는 꿈의 의미가 무엇인지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쫓기는 꿈을 경험하는 이유는?

먼저 낮시간에 보고 들은 이야기들 중에 쫓기는 장면을 연상케 만드는 소재가 있었다면 이는 낮시간에 보고 듣고 경험한 일이 꿈속에서 나타나는 사몽(思夢)의 범주에 해당이 됩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온몸이 긴장을 늦추지 못하였다면 간밤의 꿈에서도 동일하거나 비슷한 이야기들을 경험할 수가 있으며, 이와 같은 맥락의 꿈들은 미래에 일어날 일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기에 아무리 선명하게 기억나는 꿈이더라도 풀이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무언가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욕망 심리몽

심리몽을 경험하게 되는 이유는 실로 다양합니다. 수험생에게는 학업의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욕망, 선생님과 부모님을 만족시켜야 한다는 압박에서부터 자유로워 지고 싶은 마음에 쫓기는 꿈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제가 해몽 상담을 진행하며 쫓기는 꿈의 연령대를 집계해봤을때 고등학생 및 취업 준비생의 젊은 분들에게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았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생활에서 자신을 못살게 괴롭히는 상사, 동료직원 등 두려움과 공포심을 느끼게 만드는 원인은 실로 다양한데요. 먼저는 간밤의 꿈에서 자신을 쫓아오던 것이 무엇인지, 이미 기억이 희미해졌다 하더라도 자세히 떠올리며 되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누군가는 도데체 누구인가

나의 뒤를 쫓아왔던 대상이 짐승인지 사람인지 아니면 귀신의 형상인지에 따라 본인이 일상생활에서 두려워하는 상황과 사람을 유추해볼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누군가를 되짚어보는 과정 다음에는 꿈속에서 도망가는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묘사가 되었는지를 되짚어봐야 합니다.

도망치는 상황에 대한 기억 되짚기

그것에서 벗어나려고 아무리 애를 써도 제자리에서 맴돌았는지, 훨훨 나는 듯이 달아나는 모습이었는지 등등. 대부분의 사람들은 쫓기는 상황에서 벗어날 수 없는 상황에 무력감과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데요. 이는 일상행활에서도 마찬가지의 맥락으로 자신이 현재 직면한 문제(상황 또는 관계)에 대해 자신이 제어할 수 있는 범위 밖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쫓겨나다가 어디론가 숨는다면

꿈에서 숨는 행위는 현실에서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처해있는 상황, 본심을 드러내고 싶지 않다는 것에 대한 반증입니다. 때문에 뒤쫓는 사람의 형상이 현실에서 아는 특정인으로 느껴지지 않았다면 이는 자신의 내면에서 괴로움을 호소하고 있는 가치관, 근심, 걱정, 양심의 찔림 등으로 해석될 수가 있는데요. 아무리 많은 사람들의 속은 속이되 자기 자신의 양심을 스스로 속일 수는 없기 때문에 이러한 꿈을 경험하게 되는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쫓기는꿈 예지몽은 없다

예전에 종류별 꿈풀이에 대해서 언급드린 적이 있었는데, 쫓기는 꿈은 거의 대부분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예지하는 것이 아닌, 현재 자신의 삶에서 일어나고 있는 상황들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정도에 따라서 꿈속에서 느끼는 공포감도 극에 달하며 선명하게 기억하게 되지요.

 

안심하셔도 좋은 것은 쫓기는 꿈의 꺼림칙함이 있겠으나 이 내용은 미래에 일어날 일과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기에 앞으로 다가올 일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 때문에 쫓기는 꿈을 경험하였는지 명확하게 인식하는 것에서 시작입니다.

 

현실의 상황들을 되짚어보기

아무도 없는 고요한 곳에서 바른 자세로 앉아 지긋히 눈을 감은 다음,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뱉으며 자신의 현재를 명확하게 인식해봅니다. 자신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는 요소는 서두에서 이야기했듯이 직장내에 동료, 주변 지인, 부모님, 학업이나 특정 상황에 결과를 내야하는 중압감이 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 원인을 명확하게 찾지 못하면 심신의 안정을 찾을 수가 없기에 두려움의 원인부터 찾는 것이 문제 해결의 출발점이 되겠으며, 당장에 해결되지 않는 상황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평온한 마음가짐으로 가는 지름길이 되겠습니다.

 

정신이 명료하고 고요한 상태, 외부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이 지속 되더라도 평온한 마음가짐을 가질수만 있다면 간밤에 자신을 괴롭히는 꿈을 더이상 경험하지 않게 된답니다.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꿈해몽 대사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