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해몽

칼에 찔리는 꿈 해몽 모르는 사람에게 위협받는 꿈

직진하는후니 2022. 6. 10. 19:03

칼에 찔리는 꿈은 일반적이지 않으며 종종 경험하게 되는 꿈도 아닙니다. 이 꿈의 경우 드물게 경험한 내용과 현실의 의미가 상반되는 역몽(易夢)의 범주에 속할 수도 있는 꿈인데요. 단순하게 칼에 찔렸다는 사실 만으로 길/흉몽을 판단할 것이 아니라 몇가지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봐야 합니다.

 

 

 

 

 

 

참고!! 꿈에서 길몽/흉몽을 나뉠때 꿈의 종류에 대해 이해를 명확하게 하셔야 셀프 풀이가 가능합니다.

 

길흉몽 종류 뜻 구별법

 

고려해 봐야 하는 꿈속의 상황

  • 자신의 현실 속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
  • 칼에 찔리는 과정 및 이후의 행동
  • 쫓기는 와중에 칼에 맞는 것인지
  • 나도 상대방을 찔렀는지 아닌지
  • 칼로 나를 찌른 사람은 누구인지
  • 피를 얼마나 많이 흘리고 있는지
  • 자신이 죽는지 아니면 살아있는지
  • 공포심 또는 아픔이 느껴지는 꿈이었는지

이와 함께 자신의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반적이지 않은 일들, 최근에 정서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났을법한 일들을 대입해보면서 풀이를 해보셔야 정확한 해몽에 가깝습니다. 현실에서 고려해봐야 될 사항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려해 봐야 할 현실 상황

  • 정서적 변화가 일어났던 최근의 일들
  • 현재 가지고 있는 근심 걱정거리
  • 자신의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지

 

위와 같은 항목들을 고려하여 칼에 찔리는 꿈에 대해 어떤 풀이가 나올 수 있는지 아래 예시들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풀이가 있는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칼에 찔리는 꿈 병몽(病夢)

먼저 우리들의 잠재의식은 신체에 이상징후가 나타나면 겉으로 드러나기 이전에 먼저 알아차리어 우리들에게 경고 메세지를 보내게 됩니다. 특히나 오밤중에 민감해지는 잠재의식이 신체의 변화를 알아차리어 질병의 증상이 겉으로 드러나기 전에 꿈속에 미리 나타나는 것은 초자연적인 현상이 아닌, 오랜 세월동안 이어져 온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라는 것이지요.

 

따라서 자신이 칼에 찔리는 부위가 유독 기억이 강렬하게 남아있다면 이는 병몽의 범주에도 속하지만 사우지몽(邪寓之夢)의 범주에도 속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사기(邪期 - 나쁜 기운)가 온몸을 돌아다니다 특정 부위에 머무르게 되면 해당 부위의 건강이 악화되기 시작하는데, 꿈에서 칼에 찔리는 부위가 배라면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물론 이러한 건강의 이상징후는 단 한번의 꿈으로 명확하게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비슷한 꿈들이 잦은 반복으로 이어지거나 실제로 자신이 과거에 아팠던 부위가 꿈에서 나타난다면 병몽 또는 사우지몽의 범주에서 풀이를 해볼 수가 있지요.

 

부위별 칼에 찔리는 꿈

다리&발등

누군가에게 다리를 칼에 찔린다면 이는 자신을 방해하고자 하는 가까운 사람에게 발목을 잡힐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리를 찔리고 나서 이후의 행동이 태연하게 걸어갔다거나, 나를 찌른 상대방에게 보응하는 응징을 가하였다면 이는 상황을 자신의 편으로 돌린다는 의미로써 길몽으로 풀이될 수가 있겠습니다.

 

등을 칼에 찔리는 꿈은 믿고 있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한다는 의미입니다. 밑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는 말과 동일한 이야기로 평소에는 자신에게 호의를 베풀지만 급박한 상황이 되었을때 주저없이 자신의 이익만을 챙겨 배신할 수 있는 상대방이 누구인지 판단해 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어깨

어깨는 자신의 책임감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가장으로서 또는 팀원, 회사의 직분으로 어깨가 무겁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으며 차라리 모든 것들을 내려 놓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에 이러한 꿈을 경험할 수가 있지요. 따라서 어깨에 찔리는 칼은 현재 나의 업무 또는 위치가 받아들이기 버겁다는 의미와 함께 조만간 감당하기 힘든 일이 닥쳐올 것을 암시하는 꿈이 되겠습니다.

 

배를 칼에 찔리는 꿈은 속쓰린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자신이 성사시키고자 하는 일들을 다른 사람에게 빼앗기거나,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맥락과 동일하게 다른 사람의 잘되는 일을 쉽게 받아들이지 못하며 자신의 현재 처지에 대해 비관하게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됨을 의미하지요. 특히나 배를 칼에 찔렸을때는 나 자신이 현재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뒤돌아 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눈에 찔리는 칼은 자신의 시선이 잘못된 것을 바라보고 있다는 경고의 메세지로 해석할 수가 있습니다. 이는 다른 이성에게 한눈을 팔고 있는 경우, 학업에 열중해야 하는데 다른 곳에 정신을 쏟고 있는 경우 등 목표 의식이 흐릿하며 성과가 나오지 않을때 잠재의식이 보내는 경고의 메세지로 받아들여 정신을 차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슴

누군가로부터 가슴에 비수를 꽃는 아픈 말을 듣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이는 회사로부터 해고, 이성으로부터 이별 통보 등 듣고 싶지 않은 말을 들을 수 있게 됨을 암시하는 꿈이 되겠습니다. 실제로 상담자분들 중 가슴을 칼에 찔리는 꿈을 경험하고 난 뒤 연인에게 이별통보를 받은 분이 있었지요.

칼에 찔려서 죽는 꿈

기본적으로 해몽에서 죽음은 재생, 새로운 시작을 의미합니다. 이는 자신을 둘러싼 환경의 새로운 변화, 전에 없던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되는 환경속에 놓이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새로운 시작은 대부분 긍정적이며, 현재의 상황보다 나아진 환경이 주어진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칼에 찔려서 죽는 꿈은 길몽으로 단정지어도 좋을 법한 꿈이지요.

 

칼에 찔리고 살아있는 꿈

 

반대로 칼에 찔리고 살아있는 꿈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상처를 입은 채로 상황이 지속된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으며, 칼에 찔리는 순간 아무런 느낌도 없었다면 이에 별다른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뜻으로 나름의 길몽으로 풀이가 될 수도 있지요. 때문에 꿈에서는 찔리고 나서 죽는 것이 좋습니다.

 

누군가에게 쫓기다 칼에 찔리는 꿈

쫓기는 꿈은 대부분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수험생, 입시준비, 면접 등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이 경험하게 되는 꿈입니다. 결과에 대한 두려움과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임을 이야기하는 꿈이며, 이는 추후에 생길 일에 대한 암시가 아니라 현실의 상황 속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의미하기에 꿈종류로 나뉘어 봤을때는 심리몽의 범주에 속한다고 볼 수가 있지요.

 

 

 

 

 

 

나를 찌른 상대방에게 복수하는 꿈

나를 찌른 상대방에게 합당한 응징을 가하는 것은 눈에는 눈, 이에는 이ㅡ라는 자신의 일처리 방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순응하지 않고 맞서 싸우겠다는 의지에 대한 표출입니다. 길몽으로 풀이되는 꿈도 흉몽으로 보기에도 애매한 꿈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칼에 찔리는 꿈의 보편적인 풀이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보았습니다. 현재의 상황과 대입하여 풀이가 녹록치 않거나 상담이 필요하다면 댓글을 남겨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