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일상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직진하는후니 2022. 5. 12. 17:57

살아 있는 동안 꼭 해야 할 49가지

언제부터 있었던 책일까. 항상 책장에 똑같은 곳에 꽃혀 있던 이 책은 예전에 베스트셀러의 반열에 올라서 수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느끼게 만들어 주었다. 인생에서 꼭 해봐야될 49가지가 모두 공감되는 내용들로 이루어진것은 아니지만 그중에서 기억에 남는 몇가지를 다시 한번 상기시켜 본다.

 

3주 계획으로 나쁜 습관 고치기

일상 생활 속에 이미 반복적인 패턴으로 녹아들어 있는 습관을 고치기에 최소 3주의 시간이 걸린다고 한다. 그만큼 잘못된 습관들은 즉각적인 쾌락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쉽사리 고치기가 힘들다는것. 나역시도 쉽게 고치지 못하는 습관들이 너무나 많은데 습관을 고치는 것은 결국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필수 요소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다.

 

동물 친구 사귀기

반려동물을 단 한번도 키워보지 않은 사람은 동물이 나에게 가져다 주는 사랑을 느껴보지 못한 사람들이다. 강아지나 고양이는 그저 바라보는 것 만으로도 엔도르핀과 옥시토신이 분비되어 우리들의 감정을 행복하게 만들어준다. 물론 반려동물은 수명이 짧기 때문에 언젠가는 떠나보내야 하는 아픈 순간들이 찾아오게 되지만 반드시 한번쯤은 오랜 시간 함께해볼 가치가 있는 경험들일 것이다.

 

사랑하는 사람 돌아보기

사랑하는 사람들에게서 받는 사랑을 무조건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가장 대표적인 예로 부모님의 사랑을 들 수가 있는데 부모님의 사랑은 절대적인 것이고 무조건적인 사랑이긴 하지만 이를 당연하게 받아들이고 소중함을 등한시한다면 분명 나중에는 후회하는 순간이 찾아 오게 될것이다.

 

다른 눈으로 세상 보기

천국과 지옥의 유명한 일화이다. 이 이야기에서는 구부러지지 않는 팔로 표현했지만 다른 이야기들에서는 큰 테이블에서 긴 젓가랏으로 묘사하여 서로 먹여주는 것이 천국과 지옥의 차이라고 묘사가 되어 있었다. 이처럼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바뀌게 되는 것 만으로 천국과 지옥이 나뉘어지게 된다.

 

경쟁자에게 고마워하기

경쟁자에게 진심으로 고마워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경쟁자가 있기 때문에 내 자신이 보다 노력하게 되는 것이며 경쟁자가 없다면 내가 노력해야 될 이유 조차 사라지는 것이 아니겠는가. 경쟁자에게 진심으로 고마워 할 줄 아는 사람은 분명히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게 될 것이다.

 

마음을 열고 대자연과 호흡하기

날마다 산책을 즐기며 하루 하루 변하는 공기를 이제와 다른 느낌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면? 눈앞에 펼쳐지는 날씨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다면 분명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게 될 것이다.

 

사실 자연과 날씨와 모든 것들은 당연한 것이 하나도 없다. 우리가 누리고 있는 모든 것들은 만물을 창조하신 이가 있기 때문에 누릴수가 있는 것이지 저절로 태어난 것은 1도 없다는것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기

내 자신의 가치는 오로지 내가 결정하도록 하는 것이지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수근거림에 가치가 깎여서는 안된다. 내 자신을 가치 있게 만드는 행동과 생각과 사고는 무엇일까? 자신을 사랑하라는 이야기들을 많은 사람들이 들으면서 지내지만 정작 진실로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과연 몇이나 있을까? 자신을 소중하게 여기기란 49가지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아닐까 싶다.